만성질염 치료
백록담에서
만성질염이란
만성 질염은 장기간 지속되거나 자주 재발하는 질 염증 또는 감염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입니다.
가려움증, 작열감, 불쾌감, 비정상적인 분비물, 성교 시 통증 등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질염 증상
만성 질염의 증상은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 비정상적인 색, 농도 또는 냄새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질 부위의 가려움증 또는 자극감
- 배뇨 중 작열감
- 성교 중 통증 또는 불편함
-외음부의 발적, 부기 또는 통증
만성질염 원인
만성 질염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종종 질 내 자연 세균총의 불균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세균성 질염: 질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여러 유기체 중 하나가 과도하게 증식한 결과입니다.
- 칸디다 감염: 보통 칸디다 알비칸스라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곰팡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 트리코모나스증: 기생충에 의한 성병입니다.
- 질 위축(위축성 질염): 폐경기 동안 질벽이 얇아지고 건조해지는 현상.
- 비감염성 질염: 비누, 향수, 물티슈 등과 같은 제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만성질염
이렇게 치료합니다
만성질염 한방 치료 과정에서 고려되어야 하는 점들입니다.
보통 한의원에서 질염한방치료를 고려하시는 여성분들은 질염이 처음 시작된 처음에는 카네스텐 등 항진균제, 항생제 등의 약을 복용하시다가 잦은 재발로 인해 만성질염을 고쳐보려고 한의원을 찾게 되는 경우가 더욱 많습니다. 때문에 보통은 질염의 양상도 급성질염보다는 만성염증 형태가 더욱 많은 것 같습니다.
질염 냉대하 치료를 크게 3가지 관점에서 접근하게 되는데요.
첫번째는 일단 국소부위 질과 외음부의 증상을 완화시키는것입니다.
질가려움증, 통증, 질냄새 등이 심해서 문제가 된다면 일단 이를 완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질과 자궁 환경을 다시 정상화시켜 질염의 재발을 방지하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이때 질내 산도와 질내 정상세균총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여 만성염증을 회복되도록 합니다.
세번째는 면역력의 강화입니다. 질점막은 외부와 맞닿아있는 점막조직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외부 환경에 대한 면역력을 갖춰야 합니다. 점막의 보호기능과 면역기능을 높여서 외부 자극이나 유해한 병원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질염재발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고질적이고 만성적인 질환은
체질과 증상을 고려하여
치료의 선후와 법도에 따라
치료 계획을 잘 수립해야 합니다.
일시적으로 증상을 억제하더라도
몸이 균형을 잃게 되면
증상은 언제고 다시 나타날 수 있기에
치료 이후 섭생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칠
부인과 질환 한방치료로
생식 기능의 부전 혹은 생식과 관련한 현상에 수반한 병리적인 상태들은 내 몸의 건강이 위태롭다는 신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불순, 생리통
난임, 불임
다낭성난소증후군
무월경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자궁근종
산후보약, 유산후한약
갱년기증상
조기폐경
만성 질염
질건조증
방광염
골반염
시험관 아기 준비
부인과 질환은 호르몬 균형을 바로잡아야합니다
여성은 여성이므로 겪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초경과 월경, 임신과 출산, 갱년기에 이은 폐경(혹은 완경)이라는 일련의 과정은 여성이 한 평생을 살면서 겪는 큰 변곡점입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일련의 내분비 호르몬들의 변동에 의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들을 수반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질환에 한방 치료를 고려해보세요.
이런 분들은 한방 치료를 고려해보세요
□ 고질적으로 잘 낫지 않는 만성질환
□ 기존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 경우
□ 병은 나았으나 몸이 잘 회복되지 않은 경우
□ 수술 이전에 한방 치료를 고려할 때
우리에게는 스스로 치료하는 힘,
자가치유력이 있습니다.
한약은 증상만 없애는 것이 아니라
우리 신체의 면역력과 체력을 기본적으로 향상시켜 스스로 치유하는 힘을 이끌어냅니다.
내몸과 증상에 딱 맞는
백록담 맞춤한약
백록담한의원은 세심한 진찰을 통해 체질과 증상에 맞는 처방을 골라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한약재를 엄선하여 정성으로 달여드리는 백록담에서 우리 가족의 평생 건강을 지켜보세요.
침치료
경혈을 자극해 호르몬 균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침치료과 효과적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한약치료
환자 개인의 체질과 병의 진행정도에 맞춰 처방되는 한약을 복용합니다. 한약치료는 절대 단기적인 치료가 아닙니다. 기혈을 보충하고 면역계를 교란시키는 독소를 배출시켜 장기적으로 인체의 불균형을 맞춰 저하된 면역력을 회복하고 과긴장된 몸을 이완합니다 개개인의 체질이 다르기에 치료도 개개인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계지복령환
부인과 질환에 자주 사용되는 처방으로 생리불순, 생리통 등에서 복용할 수 있는 가정 상비약으로 환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탕약치료, 침치료와 병행할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